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소개

Fromis_9(프로미스나인) : 건강한 몸매와 아름다운 목소리! 노지선 프로필

by 대학탈출 2023. 10. 28.

Fromis_9(프로미스나인) : 건강한 몸매와 아름다운 목소리! 노지선 프로필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프로필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본명 : 노지선 (盧知宣[훈음], Roh Ji-Sun)

 

국적 : 대한민국

 

 소속사 :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 생일 : 1998년 11월 23일 (24세)

 

키 : 158cm

 

혈액형 : B형

 

MBTI : ISTJ

 나이 및 출신지, 데뷔 전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노지선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납동에서 태어나 1998년 11월 23일에 세상에 오게 되었다. 현재로서는 24세의 나이다. 그의 친오빠가 SNS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노지선은 아이돌이 되기 위한 꿈을 키우며 먼 학원을 오가며 오랜 시간 오디션 준비를 해왔다고 한다.

16살이던 그녀는 강남에 위치한 '뮤닥터 아카데미'에서 4년 동안 아이돌 트레이닝을 받았다. 그 후, 2016년 10월 17일 그녀는 뮤직웍스의 연습생 오디션에서 성공적으로 합격하게 되었다. 그러나 노지선은 뮤직웍스의 트레이닝 시스템에 만족하지 못하여, 그곳에서의 생활은 단 2주일에 불과했다. 그녀의 전체 연습생 활동 기간은 9개월 2주였다.

노지선의 열정과 끈기는 여러 팬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으며, 그녀의 아티스트로서의 여정은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프로미스나인의 노지선에 대해 궁금증을 가진 많은 이들이 그녀의 무대를 기다리고 있다.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키 혈액형 학력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노지선은 키 158cm, B형 혈액형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다. 그녀는 서울연촌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하계중학교에 입학하였으나 중간에 중퇴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노지선은 포기하지 않고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도전하여 성공적으로 합격하였다. 이후 그녀는 대진여자고등학교에 입학하였으나, 이곳 또한 중간에 중퇴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녀는 다시 한번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하여 합격하였다.

노지선의 학업 경험은 그녀의 인생에서 다양한 도전과 극복의 순간들을 보여준다. 그녀의 음악에 대한 열정만큼이나, 그녀는 자신의 교육과 학업에도 도전적인 자세로 임해왔다. 이러한 배경은 프로미스나인의 멤버로서 그녀의 아티스트 이미지에 더 큰 깊이를 더해주고 있다.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보컬 및 랩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노지선은 그녀의 특유의 몽환적이고 오묘한 음색으로 많은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그녀의 음색은 노래의 중심을 이루는 주요한 부분, 종종 '바람잡이' 파트라고 불리는 곡의 시작을 알리는 부분을 담당하는 데 있어서 완벽한 선택이다. 이는 곡의 분위기나 흐름을 잡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노지선이 담당한 대표적인 '바람잡이' 파트는 여러 곡에서 들을 수 있다. "Feel good"에서는 '어서 들어와 날 더 알고 싶다면 아무도 모르는 날 만나보고 싶다면'의 파트를, "WE GO"에서는 'Oh oh oh 한여름 밤의 피서같이 우리 둘만의 파도타기 볼게 우린 너무 많아'를, "Talk & Talk"에서는 '끊지 말아 5분만'의 파트를, "DM"에서는 '잠든 도시를 깨워 late night late night 더 더 더 두근거려'의 파트를, 그리고 "Stay this Way"에서는 '또 몰래 침대 밖으로 발을 내려놓을 땐 흰 모래알이 느껴져 yeah 이 느낌'의 파트를 맡았다.

이러한 파트들은 노지선의 목소리가 얼마나 독특하고 매력적인지를 잘 보여주는 예들이다. 그녀의 음색은 프로미스나인의 곡들에서 독특한 색깔을 더해주며, 그녀의 노래 부분은 항상 팬들에게 기대되는 순간 중 하나이다.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생활력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노지선은 프로미스나인의 멤버 중에서도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녀는 그룹 내에서 '현모양처'와 '노장금' 역할을 담당하며, 주로 양식에 관한 깊은 전공 지식을 지녔다. 물론 다른 요리도 능숙하게 소화해내지만, 그녀는 개인적으로 요리 중 설거지가 가장 귀찮다고 느껴 피하고자 한다는 재미있는 사실이 있다.

팬들 사이에서 그녀의 요리 솜씨가 널리 알려진 계기는 자체 리얼리티 'fromis_9 THE 100'에서였다. 그곳에서 그녀는 직접 광어를 회로 떠 멤버들에게 선보였는데, 이는 그녀가 삼시세끼를 보며 회가 먹고 싶어져 배운 능력이었다. 이에 멤버 이나경은 웃으면서 "사먹으면 되지 않나요?"라는 농담을 던졌다. 노지선은 이런 요리 능력을 '주간아이돌'에 출연했을 때도 선보이며, 광어 회뜨기를 개인기로 소개하기도 했다.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그녀는 미역국을 끓일 때, 육류와 함께 끓이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그 이유는 그녀의 어머니께서 양지를 넣고 끓인 미역국의 간과 맛이 딱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노지선은 숙소에서도 깔끔한 습관을 지키며, 지선의 침대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발을 반드시 씻어야 한다는 규칙을 세워놓았다. 이는 아마도 어릴 때 어머니의 "씻고 깨끗하게 잠들어~"는 교육의 영향으로 보인다.

노지선은 요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 멤버들 사이에서 문제 해결사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영양학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그녀의 다재다능한 모습은 '체널나인 EP.47 노지선의 hell's kitchen'에서도 볼 수 있었다. 그곳에서 그녀는 소갈비찜과 연어스테이크와 같은 복잡하고 시간이 걸리는 요리도 손쉽게, 그리고 맛있게 완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런 능력을 바탕으로 그녀는 '맛남의 광장', '볼빨간 신선놀음', '최고의 요리비결' 같은 요리 관련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그 능력을 널리 알렸다.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운동돌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노지선, 프로미스나인의 멤버로 알려진 그녀는 그저 가수로서의 활동만 하는 것이 아니었다. 체육관에 대한 열정으로 알려진 그녀는 하루에도 두 번씩 운동을 즐기며, 특히 하체 운동을 가장 선호한다. 그녀의 근력은 단순히 아이돌의 피지컬을 넘어서는 수준이다. 2020년 기준 3대 중량이 180kg이라는 기록은 그녀의 열정과 노력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증명하는 것이다. 이러한 성적은 씨스타 출신 소유의 중량인 135kg와 비교하여도 상당한 수치다.

그녀의 운동에 대한 열정은 다양한 운동 콘텐츠에 참여하며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2021년 봄에는 유명 운동 유튜버인 핏블리 채널의 오너 문석기와 함께 PT 세션을 진행, 그녀의 운동 능력을 다시 한 번 과시하였다. 2022년에는 김종국의 유튜브 콘텐츠에 출연해 그의 앞에서 그녀의 체력을 인정받았고, 이후 갓생기획 콘텐츠에서 양치승 관장의 지도 아래 30분간의 운동을 즐겼다.

노지선은 그녀의 아이돌 활동과 운동 사이에서 완벽한 균형을 찾아가며, 그녀만의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그녀의 운동에 대한 열정과 끈기는 많은 팬들에게도 큰 영감을 준다.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외모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노지선은 프로미스나인의 멤버 중 한 명으로 그녀의 눈빛은 그녀만의 브랜드가 되었다. 그녀의 반쯤 감긴 듯한 나른한 눈매는 그녀만의 특징인 동시에 그녀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그렇기에 처음 그녀를 본 사람들은 그녀의 눈빛에 쉽게 매료된다.

과거에 그녀는 이러한 눈빛 때문에 많은 오해와 편견을 겪어야 했다. 신인 시절, 무대에 서 있을 때마다 눈을 더 크게 떠야 한다는 얘기를 듣곤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노지선의 눈빛은 그녀만의 특별한 매력으로 인정받게 되었고, 이제는 그녀의 눈빛을 통해 다양한 감정과 분위기를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무대 위에서 노지선은 그녀의 눈빛으로 다양한 감정을 전달한다. 그녀의 눈빛에는 강인함, 여린 감성, 또는 몽환적인 분위기가 느껴지기도 한다. 그녀는 그녀의 눈빛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며, 그것이 그녀의 무대 위에서의 큰 강점 중 하나이다.

프로미스나인의 활동을 통해 노지선은 자신만의 스타일과 콘셉트를 찾아가며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그녀의 눈빛은 그녀의 아이덴티티의 일부가 되었고, 팬들은 그녀의 눈빛을 통해 그녀의 진심을 느낄 수 있다.

성격 및 취향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노지선, 프로미스나인의 멤버 중 한 명으로 그녀의 특별한 매력은 그녀의 차분한 성격과 속 깊은 따뜻함에 있다. 평소에는 누구보다도 나긋나긋하게 말하며, 조용한 눈빛으로 주변을 관찰한다. 그러나 때로는 그녀의 은밀한 '욱지선' 면모를 볼 수 있다. 이런 모습은 특히 멤버들이 장난치며 그녀를 놀릴 때나, 생각지도 못한 상황에서 자주 발생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선은 주변 멤버들과의 관계에서는 보살피는 성격을 갖고 있다. 특히 그녀의 잔소리는 사랑의 표현이자, 그녀만의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걱정이다. 그렇기에 멤버들은 그녀의 잔소리를 받아들이며, 그것이 지선만의 애정 표현임을 알고 있다. 

또한 그녀는 예능 담당으로 거듭나며, 그녀만의 센스 있는 멘트와 풍부한 표정 연기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럼에도 그녀는 스스로를 중심에 두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조용히 그룹의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면모를 가진 지선은 그녀만의 매력으로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프로미스나인 노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