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소개

ITZY(있지) : 있지 과즙청량! 4세대 대표 비주얼 아이돌! 유나 프로필

by 대학탈출 2023. 11. 19.

ITZY(있지) : 있지 과즙청량! 4세대 대표 비주얼 아이돌! 유나 프로필


있지 유나

 

있지 유나

 프로필 


있지 유나

 

본명 : 신유나 (申有娜[훈음], Shin Yuna)

 

국적 : 대한민국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 생일 : 2003년 12월 9일 (19세)

 

키 : 170cm

 

혈액형 : A형

 

MBTI : ENFP

 나이 및 출신지, 데뷔 전


있지 유나

생일이 2003년 12월 9일인 한 여성 연예인의 이야기입니다. 그녀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서 태어났고, 어린 시절에는 비투비의 팬이었던 친언니 덕분에 KBS 2015 가요대축제 행사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그곳에서 JYP의 고위 관계자에게 발탁되어, 어머니와 함께 1차 오디션을 보고, 정식 2차 오디션을 통과하여 JYP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오디션에서는 에일리의 '저녁 하늘'과 애국가를 부르고, 간단한 율동과 비주얼 테스트를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플로어볼 선수로 활동했으며, 팀의 에이스로서 여러 대회에서 우승하고 국회의원상까지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녀의 플로어볼 활동은 한국 플로어볼 협회에서도 감사를 표하며, 이 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고 합니다.

있지 유나


스트레이 키즈 프로그램에 출연한 후 그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높아졌으며, 많은 이들이 그녀의 데뷔를 기대했습니다. JYP 연습생 쇼케이스에서도 이미 뛰어난 미모와 재능으로 주목받았으며, 'JYP의 수지와 쯔위를 잇는 미모'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7년 8월 19일에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Highlight Reel '起承轉結''에서 정국의 파트너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현재 있지 유나로 알려져 있으며, 여러 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있지 유나

 키 혈액형 학력


있지 유나

유나는 키가 170cm이며, A형 혈액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학창 시절은 수원화양초등학교에서 시작되어, 영복여자중학교를 거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러한 교육 배경은 그녀가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의 재능을 키우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서의 경험은 특히 그녀의 무용 실력과 무대 위 퍼포먼스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학교는 한국에서 연예인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학교로,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유나는 학교 생활을 통해 무용뿐만 아니라 다른 예술 형태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키워나갔으며, 이는 그녀가 있지의 멤버로서 성공적인 활동을 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교육적 배경과 특별한 재능은 그녀를 K-팝 씬의 떠오르는 스타로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보컬 및 랩


있지 유나

유나는 ITZY에서 높고 청량한 음색으로 주목받는 보컬입니다. 그녀의 목소리는 기교가 크지 않아도 라이브에서 안정적인 실력을 드러내며, 매끄러운 창법으로 듣는 이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그녀의 발음이 정확하고 딕션이 뚜렷해 가사 전달에 탁월합니다.

ITZY의 두 번째 활동 곡 'ICY'부터, 유나는 그룹의 음악적 색깔을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ITZY의 틴 크러쉬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있어 그녀의 보컬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나의 독특한 하이톤 보컬과 특유의 딕션은 그루비한 플로우와 결합해, 류진과는 다른 스타일의 랩을 소화합니다.

있지 유나


'ICY'와 'CHERRY'에서 유나의 보컬과 랩은 특히 빛을 발합니다. 이 노래들을 통해 드러나는 중저음 톤의 류진과 유나의 하이톤 랩은 대조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며, 각각 무게감 있는 그루브와 가볍고 통통 튀는 그루브를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유나의 이러한 특징은 ITZY의 음악과 무대에서 그녀를 뚜렷한 존재감으로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댄스


있지 유나

유나는 ITZY 내에서 리드댄서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댄스라인 멤버들 못지않게 시원시원하고 정확한 춤사위로 유명합니다. 그녀의 춤은 힘과 정확도, 칼각으로 구성되어 있어, 비록 공식 포지션이 메인 댄서가 아니지만 뛰어난 댄스 실력으로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ICY'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보여준 허리 꺾기 댄스는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동작은 뮤직비디오 본편에 포함되지 않아 많은 팬들이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으나,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있지 유나


유나의 춤 실력은 데뷔 이후 꾸준히 발전해왔습니다. 본래부터 타고난 피지컬을 활용한 날카로운 춤사위로 인정받아왔지만, '마.피.아. In the morning' 활동 이후에는 다른 뛰어난 멤버들과 비교해도 전혀 뒤처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그녀의 표정 연기도 뛰어나며, 무대 위에서 자신의 강점인 비주얼을 잘 활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나의 이러한 재능과 노력은 그녀를 ITZY에서 눈에 띄는 댄서로 만들며, 그녀의 무대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입니다.

있지 유나

 

 외모


있지 유나

유나는 4세대 걸그룹 대표 비주얼 중 한 명으로 꼽히며, ITZY 내에서 공식 비주얼이자 과즙상 얼굴의 소유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는 크고 둥근 눈으로, 순정만화 캐릭터를 연상시키며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170cm의 키와 작은 얼굴, 긴 팔다리, 직각 어깨, 얇은 허리, 넓은 골반이 조화를 이뤄 완벽한 신체 비율을 자랑합니다.

그녀의 퍼스널 컬러는 겨울 쿨톤 화이티쉬톤으로, 베리페일 계열에 속합니다. 이 특징은 빨간 머리, 백금발, 투톤 염색, 금발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완벽히 소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있지 유나


유나는 '토끼상'으로 자주 언급되며, JYP 내에서 토끼상의 계보를 잇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은 닮은꼴 동물로 고양이를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입덕 직캠 장인으로도 유명한 그녀는 데뷔 곡 '달라달라'의 첫 무대 직캠을 비롯해 여러 무대의 직캠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다양한 운동을 꾸준히 해온 유나는 건강미와 자연미를 발산합니다. 또한, 손과 발이 길고 고운 섬섬옥수로 유명합니다. 그녀와 닮은꼴로 언급되는 인물들은 배우 조보아, 나연, 김소현, 권나라, 주결경, 이세영, 판빙빙, 지연 등 다양합니다.

JYP 전통의 수지와 쯔위를 잇는 장신 막내로, 아직 성장 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그녀의 매력적인 비주얼과 재능은 ITZY와 K-팝 씬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성격 및 취향


있지 유나

유나는 원래 꿀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지만, 리아와 함께 지내면서 꿀의 매력에 빠졌다고 합니다. 특히 리아와 함께 있을 때 꿀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녀의 음식 취향에 대해 더 살펴보면, 피자를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언급된 피자 종류로는 페퍼로니, 하와이안, 고구마 피자가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좋은 식습관을 가진 유나는 거의 모든 음식을 잘 먹지만, 콩 향이 나는 두부나 비지 같은 음식은 선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과자 중에서는 초코송이를 좋아하며, 화이트하임도 좋아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여러 색깔을 좋아하지만, 그 중에서도 핑크색(+ 핫핑크)를 특별히 선호한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이모티콘은 💝(리본 묶인 하트)라고 하네요.

있지 유나


JYP에서 전통적으로 막내들이 보여준 의젓하고 말수 없는 모습과는 달리, 유나는 언니들에게 애교를 많이 부리고 예쁨을 받는 활발한 막내입니다. 인터뷰에서도 또박또박 말을 잘하며, 막내다운 활기참과 애교로 언니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멤버들도 유나를 밝고 정 많으며 발랄하고 애교가 많은 막내로 칭하곤 합니다. 유나의 긍정적 자신감과 에너지는 팀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ITZY의 틴 크러쉬 이미지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있지 유나

사회생활을 일찍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나는 아직 동심을 간직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핑크색 퍼를 입고 다니거나 팀원을 본인 방식대로 인사시키려는 등의 행동에서 그녀의 주관이 뚜렷하며, 본인만의 이상을 이루려는 당찬 면모를 엿볼 수 있습니다. 유나의 이러한 매력은 팬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며 그녀를 더욱 사랑스럽게 만듭니다.